티스토리 뷰

목차



    정부에서는 "청와대, 국민 품으로"이라는 슬로건으로 청와대를 국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을 해야만 관람이 가능하기에 오늘은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자동목차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예약하면 취소 전까지는 다시 예약이 불가합니다.

    관람 예약 가능일은 접속일 기준 4주간 진행되며 매일 자정 0시에 갱신됩니다.

     

    예약으로 입장하신 분들은 누구나 청와대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현장 입장 신청이 가능합니다(정문 종합안내소, 춘추 37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 최대 2,000명 접수)

     

     

     

     

     

    먼저 관람할 날짜를 선택하기 위해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예약 유형은 개인 관람(6명 이하), 단체 관람(20~50명 이하),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으로 구분됩니다.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예약 시간은 09:00, 10:30, 12:00, 13:30, 15:00, 16:00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감되지 않은 날짜의 시간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예약인원까지 입력한 후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시간

    청와대 관람시간은 계절따라 마감시간이 상이합니다. 3~11월은 18시에, 12~2월은 17:30에 마감됩니다.

     

    • 3~11월 : 9시 ~ 18시(실내입장마감 17:30)
    • 12~2월 : 9시 ~ 17시 30분(실내입장마감 17:00)
    • 화요일 휴관(단, 화요일이 공휴일 경우 정상개방되며 다음날이 휴관일)

     

    청와대 오시는 길

    청와대 내에는 관람객용 주차장이 없으므로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 또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청와대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 확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주하는 질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람해설 및 코스

    1. 관람해설

    관람해설은 40분 ~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미 해설이 진행된 내용에 대해서는 재해설이 불가하니 출발시간과 장소를 잘 확인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관람 해설 중 동영상 촬영이나 녹음은 불가능합니다.

    시작시간 해설주제 코스
    10:00 역사문화공간 프로그램 녹지원 > 상춘재 > 수궁터 > 본관 > 영빈관
    11:00 수목 탐방 프로그램 상춘재 > 백악교 > 관저 > 구본관터 > 본관 > 소정원 > 영빈관
    14:00 역사문화공간 프로그램 녹지원 > 상춘재 > 수궁터 > 본관 > 영빈관
    15:00 역사문화공간 프로그램 녹지원 > 상춘재 > 수궁터 > 본관 > 영빈관
    16:00 수목 탐방 프로그램 상춘재 > 백악교 > 관저 > 구본관터 > 본관 > 소정원 > 영빈관

     

    2. 추천 코스

    관람안내도는 아래 참고하세요. 추천동선은 총 4가지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편한 경로로 다니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마치며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신청으로 편안한 시간에 청와대의 아름다움을 구경하세요. 감사합니다.

     

     

    청와대 관람